본문 바로가기
건강

탕후루 당 함유량 비교 ( 카페음료 vs 탕후루)

by 정보모여 2023. 10. 23.
반응형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의 원천이지만, 과다한 당류 섭취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각종 간식이나 음료에 함유된 당의 양은 우리의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현재 인기 있는 간식인 탕후루와 다른 간식 및 음료들 사이에서 당 함유량을 비교하며, 얼마나 건강에 유의하여 섭취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탕후루의 당 함유량

최근 대인기를 끌고 있는 탕후루는 과일에 설탕 시럽을 입힌 간식으로, 달콤한 맛이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이 매력적인 맛 속에는 상당량의 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국내 주요 프렌차이즈에서 판매하는 탕후루 한 꼬치에는 대략 10g에서 25g의 당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특히, 블랙 사파이어 포도나 애플포도 등 일부 품목에서는 당 함유량이 20g 이상에 이르기도 합니다.

2. 카페 음료와 스무디의 당 함유량

반면, 카페에서 인기 있는 다양한 스무디나 특히 시럽이 첨가된 음료들은 더 많은 당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음료 한 잔에는 37g에서 65g 사이의 당이 들어 있으며, 이는 탕후루 한 꼬치의 두 배 이상에 해당합니다. 딸기 요거트 음료나 초콜릿 첨가 스무디 등은 당 함유량이 더 높은 편에 속합니다.

반응형

3. 어린이 간식과 음료의 당 함유량

어린이들이 즐겨 섭취하는 과일 음료나 간식도 검토 대상입니다. 어린이 과일 음료 중 일부 제품에는 평균 12.2g의 당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록 이는 탕후루나 일부 카페 음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적은 수준이지만, 어린이의 하루 권장 당 섭취량에 비추어 볼 때, 여전히 과다한 섭취는 자제해야 합니다.

당류 섭취의 주의점 및 건강한 선택 방안

과다한 당류 섭취는 비만, 당뇨병, 심장 질환 등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간식이나 음료를 선택할 때는 제품에 함유된 당의 양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일상의 식습관에서 가공된 간식이나 당이 많이 첨가된 음료의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 등 자연스러운 식품을 선호하는 것이 건강에 더 이롭습니다.

최종적으로, 우리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각종 간식이나 음료에 들어있는 당의 양을 상시 확인하고, 의도적으로 당 섭취량을 조절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탕후루와 같은 간식도 적당히 즐기되, 건강한 식습관 구축이 필수적이라는 점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