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휠 오프셋과 백스페이싱 이해하기

by 정보모여 2023. 10. 2.
반응형

자동차의 휠을 선택하거나 교체할 때, 휠의 오프셋(offset)과 백스페이싱(backspacing)은 중요한 요소 중 두 가지입니다. 이 두 파라미터는 휠이 차량에 어떻게 맞춰지는지, 그리고 차량의 핸들링과 안정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결정합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오프셋은 휠의 중심선과 휠의 마운팅 페이스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며, 백스페이싱은 휠의 내부 엣지와 마운팅 페이스 사이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1. 휠 오프셋 (Offset)

휠 오프셋은 휠의 중심선과 휠의 마운팅 페이스(휠이 차량에 부착되는 부분) 사이의 수직 거리를 나타냅니다. 휠 오프셋은 보통 밀리미터(mm) 단위로 표시되며,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제로 오프셋 (Zero Offset)

휠의 마운팅 페이스가 휠의 중심선에 정확하게 위치할 때, 오프셋은 제로(0)입니다.

양의 오프셋 (Positive Offset)

휠의 마운팅 페이스가 휠의 중심선보다 외측에 위치할 때, 오프셋은 양수입니다.

음의 오프셋 (Negative Offset)

휠의 마운팅 페이스가 휠의 중심선보다 내측에 위치할 때, 오프셋은 음수입니다.

오프셋은 차량의 핸들링, 주행 안정성, 그리고 휠 아치 내의 휠의 위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반응형

2. 백스페이싱 (Backspacing)

백스페이싱은 휠의 마운팅 페이스에서 휠의 내부 엣지까지의 거리를 나타냅니다. 이는 휠이 차량에 얼마나 깊게 들어가는지를 결정하며, 휠의 오프셋과 백스페이싱은 서로 관련이 있습니다.

백스페이싱이 많을수록 휠은 차량의 내부로 더 깊게 들어가며, 백스페이싱이 적을수록 휠은 차량의 외부로 더 많이 튀어나옵니다. 백스페이싱은 차량의 핸들링과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며, 잘못된 백스페이싱은 타이어와 차량의 부품 간의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휠 오프셋과 백스페이싱은 차량의 핸들링, 안정성, 그리고 외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휠을 선택하거나 교체할 때는 차량의 사양과 호환되는 오프셋과 백스페이싱을 가진 휠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휠의 오프셋과 백스페이싱은 차량의 성능과 안전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고 필요한 경우 전문 서비스 센터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