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폭스바겐, 2027년까지 출시할 전기차 11종 콘셉트 공개

by 정보모여 2023. 9. 11.
반응형

독일의 자동차 거인 폭스바겐이 최근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자동차 박람회 ‘IAA 모빌리티 2023’에서 그들의 미래 전기차 전략의 일환으로 GTI 모델의 청사진인 ‘ID. GTI 콘셉트’를 세계에 공개하였습니다. 이 콘셉트는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의 중심에 있으며, 브랜드의 전통적인 GTI 라인업의 정신을 현대의 전기차 기술과 결합하여 선보인 것입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과 그 방향성

폭스바겐은 앞으로 2027년까지 다양한 가격대와 세그먼트에서 총 11개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을 선보일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것이 바로 ‘ID. GTI 콘셉트’입니다. 이 콘셉트는 폭스바겐의 ME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2027년에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토마스 셰퍼 CEO는 이번 콘셉트에 대해 “폭스바겐 GTI는 전 세계적으로 운전의 즐거움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아이코닉한 모델로 알려져 있다. 이번 ‘ID. GTI 콘셉트’는 그러한 GTI의 정신을 전기차 시대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라고 전하였습니다.

반응형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계획 및 전략

폭스바겐은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세우고 있지만, 내연기관 차량에 대한 투자와 개발도 계속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골프, 티구안, 파사트와 같은 핵심 모델들은 2033년까지 유럽에서 전기차만 생산하게 될 예정이지만, 그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개발과 투자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다양한 모델과 디자인의 강화

폭스바겐그룹은 또한 디자인 중심의 기업으로서의 방향을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올리버 블루메 폭스바겐그룹 CEO는 “우리는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더욱 분명하게 하고,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며 “이는 모든 제품 라인업, 외관, 인테리어, 그리고 디지털 경험에 걸쳐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하였습니다.

폭스바겐의 미래와 그 비전

폭스바겐은 그 독특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계속 확장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IAA 모빌리티 2023’에서 선보인 ‘ID. GTI 콘셉트’는 그러한 미래 비전을 대표하는 모델로,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폭스바겐은 다양한 브랜드와 모델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기술과 디자인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하고 있습니다.

 

2023.09.11 - [자동차] - 혼다코리아. 올 뉴 CR-V 하이브리드 특징과 성능.

 

2023.09.11 - [자동차] - BMW 뉴 5시리즈,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출시 예정. 사전예약

 

 

반응형